월드컵 한국 축구 대표팀 26인 선발 명단 발표

월드컵 대표팀 최종 명단이 발표가 되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표팀 리스트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월드컵 대표팀 명단

골키퍼: 김승규(알 샤밥), 조현우(울산 현대), 송범근(전북 현대)

수비

사이드백: 김진수(전북), 홍철(대구), 김태환(울산), 윤종규(서울), 김문환(전북)

센터백: 김민재(나폴리), 김영권(울산), 권경원(감바 오사카), 조유민(대전)

미드필더: 정우영(알 사드), 손준호(산둥), 백승호(전북), 황인범(올림피아코스), 이재성(마인츠), 권창훈(김천), 정우영(프라이부르크), 이강인(마요르카), 손흥민(토트넘), 황희찬(울버햄튼), 나상호(서울), 송민규(전북)

공격수: 황의조(올림피아코스), 조규성(전북)

이렇게 26인의 선발 명단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축구팬들이 기다리던 이강인 선수는 선발이 되었고요. 부상에서 회복 중인 손흥민 선수도 선발이 되었습니다.

K리그 팬들이 기다리던 양현준과 엄원상 선수는 선발이 되지 못했습니다. 아이슬란드와의 마지막 평가전에서 부상을 입은 박지수 선수 역시 포함이 되지 않았습니다.

아이슬란드와의 월드컵 전 마지막 평가전이었는데 대회가 열리기 직전이라 선수 본인뿐만 아니라 보는 축구팬들도 굉장히 아쉬움을 느꼈습니다.

이번 월드컵에서 눈여겨볼 점은 손흥민 선수의 득점인데요. 손흥민 선수는 현재 월드컵 득점 공동 1등으로 안정환, 박지성 2002년 멤버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습니다. 손흥민 선수가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 하나의 득점을 기록할 시에 단독 1위로 올라섭니다.

4년마다 열리는 세계인의 축제인 만큼 많은 선수들이 승부욕과 치열한 경쟁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아무래도 월드컵 전으로 일정이 굉장히 빡빡했던 만큼 유로파 선수들은 승부도 승부지만 부상의 위험이 있습니다. 꼭 한국 선수들이 부상을 당하지 않고 원하는 성과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