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컵 한국 축구 조편성 일정 우승후보 알아보기

아시안컵이 코앞으로 다가왔는데요. 4년마다 열리는 대회이기 때문에 손흥민 선수의 마지막 아시안컵 대회라는 예측을 내놓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주목이 되는 대회이기도 한데요. 아시안컵 한국 팀 조편성과 일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시안컵 한국 축구 조편성


조편성부터 알아볼까요? 한국의 조편성은 말레이시아, 요르단, 바레인과 함께 E조애 속해있는데요.

첫경기는 바레인과 열리는데 피파 랭킹 86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황희찬 선수는 부상에 있어 큰 부상은 아니지만 출전이 불투명하고 김진수 선수 역시 회복 훈련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시안컵 한국 축구 일정

대한민국과 바레인의 첫 경기는 1월 15일 20시 30분으로 경기 보기 딱 좋은 시간에 하는데요! 치킨 하나 시켜놓고 먹을만한 적정 시간대네요.

두번째 경기도 요르단과 1월 20일 토요일 20시 30분에 진행합니다. 요르단은 바레인보다 한단계 높은 피파랭킹 86위를 기록하고 있는 팀입니다.

세번째 경기는 1월 25일 목요일 20시 30분으로 피파 랭킹 130위의 말레이시아와 진행하는데요. 말레이시아의 감독은 김판곤 감독으로 한국 축구 협회에서 부회장을 맡은 적이 있습니다.

한국 피파랭킹

한국 피파랭킹은 23위로 아시안컵에서 우승후보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아시안컵에서 가장 기대되는 선수 1위 손흥민, 2위 김민재, 9위 이강인 등 한국은 어느 때보다 강한 유럽 팀에 소속되어있는 축구선수들이 많이 포진되어있어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아시안컵 우승후보


우승후보 국가에는 어떤 나라들이 있을까요? 첫번째는 경쟁 국가인 일본인데요. 일본에도 역시 쟁쟁한 선수들과 패스를 위주로 섬세한 축구를 하는 팀컬러 등이 한국을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브라이튼에서 뛰고있는 미토마, 이강인의 동료였던 쿠보, 리버풀 엔도, 아스날 토미야스, 이토 준야 등 강한 멤버와 1992, 2000, 2004, 2011 총 4번의 우승으로 피파랭킹 무려 17위에 랭크 되어있고 아시안컵 최다 우승 국가입니다.


두번째 라이벌은 이란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란은 강력한 피지컬과 스피드를 기반으로 피파랭킹 21위의 우리나라보다 높은 곳에 위치해있는데요. 한국과 이란이 또 만나게 될 경우 5 대회 연속 8강에서 만났습니다.

이란과 역대전적은 10승 10무 13패로 밀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아시안컵에서는 3승 1무 3패로 동률의 박빙 승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국은 64년 만에 우승을 노리게 되는데요. 아시안컵 멤버 중에 아마 역대급이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스쿼드가 단단한데 중간 중간 세대 교체가 아직 이뤄지지 못한 포지션이 있어 한국이 잘해낼 수 있을지 궁금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