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김민재 전세계 센터백 top10 선정 나폴리는 11연승중

한국의 자랑스러운 센터백 김민재 선수가 나폴리에 가자마자 좋은 모습을 보여줬는데, 이번엔 전 세계 센터백 순위에서 10명 안에 뽑히는 영광을 누린다. 김민재 선수는 쿨리발리 대체자라는 별명을 가지고 나폴리에 입단했는데 이제 대체자가 아닌 본인의 독보적인 실력으로 세계 무대에서 그를 입증하고 있다. 소속팀인 나폴리는 11연승으로 세계 파워랭킹에도 오르며 순항 중인 모습이다.

피파 공식 트위터

김민재 선수의 나폴리 입단 후 경기들의 평점을 본다면 평균 7.5점 이상을 받는 것으로 보이는데 이는 팀의 승리도 중요하겠지만 힘든 경기 속에서도 실점하지않고 좋은 수비를 보여줬다는 뜻이다. 김민재 선수가 인터뷰에서 밝힌 바로는 본인이 나폴리에 입단 후 한 경기 한 경기를 집중해서 플레이하니 호수비나 좋은 장면들이 나올 수 있다고 한다. 물론 피지컬도 좋지만 김민재 선수는 집중력을 바탕으로 한 경기의 흐름을 읽는 능력이나 센스가 매우 훌륭한 선수인 것 같다.

전 세계 센터백 중 10명에 뽑혔다는데, 과연 다른 센터백에는 누가 뽑혔을까? 우선 김민재 선수는 유일한 이탈리아 세리에 a에서 뽑힌 센터백이다.

 

1위 다비드 알라바(레알 마드리드)

2위 마르퀴뉴스(파리 생제르맹)

3위 후뱅 디아스(맨체스터 시티)

4위 버질 반 다이크(리버풀)

5위 안토니오 뤼디거(레알 마드리드)

6위 다요 우파메카노(바이에른 뮌헨)

7위 에데르 밀리탕(레알 마드리드)

8위 윌리엄 살리바(아스날)

9위 크리스티안 로메로(토트넘)

10위 김민재(나폴리)

 

센터백들의 후보만 봐도 굉장히 치열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나폴리에 이적한 지 몇 개월밖에 안된 김민재 선수가 순위 안에 뽑혔다는 것은 굉장한 임팩트를 남기고 있고, 꾸준히 잘하고 있다는 얘기로 봐야 한다. fifa에서도 주목했는데, 대한민국이라는 나라는 김민재라는 보물을 갖고 있다며 찬사를 보냈다. 최근 ac밀란과의 경기에서 마지막 시간 공격수와의 경합에서 놀라운 커팅으로 말디니의 머리를 감싸게 해 관중들 뿐만 아니라 언론들까지 그를 더욱 주목하게 하는 장면이 되었다.

 

김민재 선수가 입단한 후 나폴리 역시 굉장한 팀 승률을 기록 중이다. 어제 열린 as로마와의 경기에서도 김민재의 스탯은 매우 좋은 컨디션을 보여줬는데 태클 성공률 100%, 패스 성공률 92%로 높은 수치다. 수비에서 피지컬과 뇌지컬 모두를 갖고 있는 김민재 선수. 앞으로의 행보가 정말 기대된다.